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ㅇㅇㅇ"(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인터넷정보제공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항.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거나 혹은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항.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항.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 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항.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한다는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3조)
5항.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지고 있는 문자 혹은 숫자,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혹은 숫자,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대표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해당 단체의 직원 아이디를 등록 또는 비회원으로 처리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직원회원 : 대표회원이 속한 단체의 일원으로 대표회원이 아이디를 생성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비회원 : 대표회원이 서비스유료기간까지 사용하고 서비스이용을 정지한 회원을 말합니다.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약관동의를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항.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항.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항.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항. 제 3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항. 제 4 항의 범위 내에서 각 회원의 개인 정보로 만들어졌으나 회원의 신상이 식별 될 수 없도록 만들어진 통계 자료 및 정보는 자료를 요구하는 제 3 자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6항. 게시물이나 정보에 게시된 개인 정보는 탈퇴 전에 회원이 직접 폐기 하여야 합니다.
7항. 제 6 항의 범위 내에서 남겨진 게시물 및 정보에 포함된 개인 정보는 회사의 특별한 사정이나 게시물 및 정보 보존 기간이 지나기 전까지 보존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항. 회사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항.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호.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호.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 측이 요구한 대금을 지불하지 않은 경우
4호.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호.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 신청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2 호 또는 3 호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항.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2항.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항.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4항.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7 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5항.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항.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항. 대표회원 및 직원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호.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등을 도용하는 행위
2호. 모바일서비스 이용시 다른 회원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행위
3호.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ID와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를 제공하는 행위
4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이미지, 동영상, 출력물을 가공하거나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제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한 행위
5호.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중개행위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호.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호.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호.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 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호.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0호.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1호.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항.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자료이며, 부동산 중개의 최종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항.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항.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항.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9항.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위약금)
회원은 제11조 2항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 적발된 회원은 사전예고 없이 영구적으로 회원자격이 박탈되며, 잔여기간동안의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회원은 회사에게 손해배상금을 지급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여 발급된 ID로 단지 하나의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 서비스는 서로의 ID 및 회원 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거나 도움이 된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입니다. 단, 회사와 회원간의 합의에 의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 회사에서 정한 정보는 별도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가능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하거나 제 3 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사전 혹은 사후에 이를 서비스 화면으로 공지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항.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항.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항.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항.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제 1 항 및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보류) 및 이용 제한
제 19 조 (계약 해지(보류) 및 이용 제한)
1항.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화로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호. 3개월 및 6개월 선결제 후 중도 해지시 월단위 정상이용 요금으로 환불 처리 됩니다.
2호. 회원의 요청으로 서비스 이용 기간을 보류하는 경우 남아있는 기간에서 7일이 공제처리됩니다.
3호. 서비스 이용중지 후 재가입시 중지한 날로부터 15일 이전에는 재가입 하실 수 없습니다.
2항. 대표회원의 계약해지 또는 탈퇴시는 소속된 단체의 모든 직원회원들도 탈퇴한 것으로 처리 되며 이에 따른 일반회원들의 정보삭제 및 제한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항.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호.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호.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호.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호.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호.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호.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호.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호.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호.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호.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호.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호.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면책조항 및 관할법원
제 20 조 (면책조항)
1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항. 모든 임대정보 및 매매정보 제반사항은 일종의 정보로써 참고사항이며 회원이 재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항.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항.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없이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9항. 이용자가 직접 자료 삭제를 실시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0항. 이용자의 데이터 망실에 대하여 회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0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